[고객 인터뷰]직원수에 상관없이 발급 가능한 복지카드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파이 대표이사이자 수석 컨설턴트인 이현종입니다. 직접 파이의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담당자이기도 합니다.



파이는 어떤 회사?

정보보호관리체계 컨설팅 전문 기업

일반인에게는 생소한 정보보호관리체계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업을 하다 보면 컴퓨터나 클라우드를 필수 자산으로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고, 그 안에 있는 정보조차 사업을 위한 자산입니다. 그럼에도 어떠한 정보 자산을 지켜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사의 정보보안 현황을 독립적이고 객관적으로 분석하여 진단하고 진단 결과에 따른 체계를 수립하거나 개선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고객사 임직원들의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어떤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으셨나요?

저희 직원들은 모두 컨설턴트다 보니 주로 고객사에 파견을 나가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두 법인카드가 지급되어 있고 업무 수행을 위한 경비 외에 일정 금액을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직원들의 반응도 그냥 그랬고 잘 사용하지 않더라고요.

이유를 알아보니 회사 비용을 쓰던 카드로 개인 비용도 사용하려고 하다 보니 ‘이걸 써도 되나?’라는 고민 때문에 직원들이 복지제도에 대한 체감이 적은 상황이었습니다.

세무대리인도 사용 용도에 대해 물어보는 경우가 많았고 직원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복지제도로 바꿔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 중에서 코나비즈를 선택한 이유!

복지몰과 같은 서비스도 고려했지만 직원들의 의견은 복지포인트 기반의 복지카드였습니다. 은행이나 신용카드사에서 발급하는 복지카드는 가입 조건이 까다로워 알아보다 코나비즈를 알게 되었습니다.

가입비와 연회비가 없는 점도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운영방법도 간편해 보였습니다.

저희는 직원수가 많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우리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가득 담은 디자인의 카드를 만들 수 있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코나비즈 카드, 어떻게 운영하고 있으신가요?

분기 단위로 복지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직원의 생일에는 생일 축하 포인트를 지급하고 명절에도 복지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코나비즈의 업종 제한 기능을 활용하여 유흥업종을 제외한 모든 업종에서 사용하게 하고 있습니다.





파이 직원분들의 반응은 어떠셨나요?

직원들이 카드를 처음 받아보고 디자인부터 만족해하였습니다.

코나비즈 복지카드로 법인카드와 분리하여 사용하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구매 비중이 높고 다들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코나 비즈 복지카드를 어떤 기업에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저희와 같은 소규모 기업에 추천하고 싶습니다. 진짜 임직원 수에 상관없이 발급받을 수 있고 도입하기까지 기간이 짧기 때문이죠. 저처럼 대표 혼자 경영지원 업무까지 다 담당하는 기업이라면 간편하게 운영할 수 있어 추천하고 싶습니다.



주식회사 파이 🏠

http://pieinc.co.kr/